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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08 14:07 할크리네 SMLdream@
[G11] 빠르고 날렵하게 피하라! - 회피
활이나 볼트마법 회피. 전투중 유리한 고지 잡을 수 있어

 

■.회피 스킬을 배우고 싶어요.

 

회피 스킬을 배우려면 컴뱃 마스터리 스킬이 C랭크 이상이어야 한다. 조건을 충족한 상태에서 타라 왕성 요리사 글루아스에게 키워드 : 스킬에 대하여 로 대화하면 회피 스킬 입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왕성에 들어가려면 G3이나 G9를 클리어하거나 타라 그림자 미션을 1회 이상 클리어하여 받을 수 있는 '그림자 원정대' 타이틀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글루아스에게 퀘스트를 받은 후 고블린 아처 10마리 → 아이스 스프라이트 5마리를 잡아야 한다. 고블린 아처는 키아 던전, 바리 던전 등에서 잡으면 되고, 아이스 스프라이트는 피오드 던전이나 코일 던전, 마스 상급 던전 등에서 잡으면 된다. 케오 섬 문게이트가 열려있다면 케오 섬에서 아이스 스프라이트를 잡아도 된다. 순서대로 물리치고 글루아스와 대화하면 회피 스킬을 F랭크로 올릴 수 있다.

 

다음은 랭크별 스킬 능력치이다(7월 1일 기준 회피 스킬은 6랭크까지 올릴 수 있다.).

 

 

회피횟수

회피확률(%)

요구 AP

보너스 스탯

기타

F

1

46~58

1

 

쿨타임 감소

E

1

47~61

2

 

 

D

1

48~65

4

 

 

C

1

49~69

6

 

 

B

1

50~73

8

 

 

A

2

51~78

10

 

쿨타임 감소

9

2

52~83

12

솜씨 + 1

자세회복속도 향상

8

2

53~88

14

솜씨 + 1

 

7

2

54~94

16

솜씨 + 1

 

6

2

55~100

18

솜씨 + 1

 

 

스킬 A랭크부터는 연속으로 두 번 회피할 수 있다. 연속으로 구르면 쿨타임이 그만큼 늘어나니 필요할 때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사용 방법

 

회피 스킬은 활/석궁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나 볼트류 마법을 피하는데에 사용된다. 그리고 G11 우로보로스의 원거리 브레스를 피할 때도 사용되며, 근접 전투 도중 적을 견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회피 스킬은 타이밍이 생명이다. 적이 볼트류 마법이나 활 공격을 준비할 때 쏘는 타이밍에 맞춰 사용해야 한다. 스킬이 성공했다면 한바퀴 구르면서 전투 자세를 잡는다. 하지만 회피 성공도 확률을 따르기 때문에 타이밍에 맞게 굴러도 실패할 수 있다. 랭크가 높을수록 회피 성공률이 높아진다.

 

 

회피 스킬로 볼트류 마법 피하기

 

 

회피 스킬로 활공격 피하기

 

■.연계기

 

회피 스킬은 돌진 스킬과 윈드밀 스킬 연계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돌진 도중 뒤로 빠지거나 윈드밀 사용 후 연계할 수 있다. 이렇게 연계하여 스매시나 카운터 어택, 디펜스 스킬을 준비할 수 있다. 돌진하고 있을 때 회피를 사용하면 중간에 들어오는 볼트류 마법으로부터 어느 정도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돌진 후 회피 스킬.

돌진 사용 중에 회피 스킬을 사용하여 볼트마법을 피할 수 있다.

 

적을 벽에 몰아붙여 스매시 → 윈드밀을 연계하는 것은 숙련된 유저라면 누구나 쓰는 공식이다. 하지만 구석이 아니거나 오토 디펜스가 우수한 몬스터, 혹은 돌격형 몬스터에게 이 방법을 쓰다가 역으로 당하기 쉽다. 이 때 회피 스킬로 전략적인 견제를 할 수 있다. 브로드 소드나 글라디우스 급 이상의 경직을 지닌 무기로 평타공격 후 살짝 뒤로 빠져 윈드밀을 사용한 후 회피를 사용하면 적과의 간격을 벌릴 수 있다. 이렇게 간격을 벌려놓고 윈드밀 → 카운터 어택이라는 이상적인 견제기도 구상할 수 있다.

 


윈드밀 후 회피로 빠지기.

이 방법은 렉에 취약하니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대전 및 근접 공격형 밀레시안에게 각광받아

 

근접형 유저는 상대방이 활이나 볼트마법을 사용하면 막을 방법이 없었다. 디펜스로 1타까지 막아도 그 후에 들어오는 추가타는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초보 밀레시안이 코일 던전이나 피오드 던전에 들어가면 3종 스프라이트들 때문에 굴러다닐 수밖에 없었다. 회피 스킬은 피하기 곤란했던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좋은 스킬이다. 6랭크까지 올리면 최대 100퍼센트까지 회피확률이 상승하기 때문에 근접형 유저들은 수련해도 손해보지 않는 스킬이다. 비단 전사뿐만 아니라 활이나 마법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밀레시안들도 최소 A랭크까지 올려 위기탈출용으로 쓰기 좋다.

 

회피 스킬의 등장은 그동안 획일화되었던 마비노기의 전투 패턴에 변화를 주는 도약의 시작이라 할 수 있겠다.

 

Copyright ⓒ 게임어바웃

Brionac
2009/07/24 W *.153.*.145
마지막 스샷이 ... 멋지네요 ㅋㅋㅋ
하얀여우
2009/07/15 W *.221.*.133
ㅋ어빌 ㅋ
pinluid-사실
2009/07/12 W *.27.*.195
마지막 스샷 짱! ㅋㅋㅋ
Mussurana
2009/07/12 W *.61.*.88
그리고 100퍼 래봐야 ..
타이밍못맞추면 그대로 아웃인지라 확률은 크게 상관없다고봄
Mussurana
2009/07/12 W *.61.*.88
이번 G11 업데이트 이후로 여러면으로 큰 변화가 있었던것같네요...
브류나크 보고 처음느낀게 아. 이제 엘프 양손무기도 여럿 나올수 있겠구나 ..창같은..
게다 회피는 뭐랄까 판타지 액션게임의 맛을 더한듯
v푸르른어둠속에
2009/07/10 W *.113.*.214
ㅋㅋㅋ 아 마지막 짤빵 쥑이네ㅛ ㅎ
KeiAngilPark
2009/07/10 W *.211.*.30
G1만 끝내도 들어가지는거 같아요
키이
2009/07/09 W *.238.*.152
아~ 마지막 스샷 합성 나 죽어요 ㅠ_ㅠ 으하하 ㅠㅠ;;
Ghoste
2009/07/09 W *.84.*.200
... 솜씨스킬이군요 ..
김형열
2009/07/08 W *.216.*.246
그런데 숙당하려면 힘들겠네요. 마지막 대박.
Han river
2009/07/08 W *.138.*.62
회피 있어야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100퍼는 너무 심했다고 생각하는 1人
포쿠
2009/07/08 W *.47.*.58
A...An...Dy
알피지
2009/07/08 W *.43.*.38
마지막 사진 멋진데요? ㅋ
skoktv
2009/07/08 W *.36.*.232
ㅋㅋㅋㅋ김미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네시안
2009/07/08 W *.90.*.112
우와ㅎ 잘 활용하면 멋지네요ㅎㅎㅎ
골든에스켈
2009/07/08 E *.72.*.81
헐 ㅋ 윈드밀 던파 합성에 이은 세로운 신작이군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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